본문 바로가기
돈 되는 정보

복지멤버십, 나라에서 주는 돈은 다 챙겨받아야죠!

by 뉴문뉴문 2024. 2. 4.

복지혜택,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확인하기 신청하기엔 너무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죠. 특히 내가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도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황에선 더 그렇습니다.

 

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,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까지 한번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.



 

복지멤버십 이란? 

 

국민 개개인 마다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을 미리 알려주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, 안내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입니다.

 

개인이나 가구의 연령, 구성, 경제상황 등 신청하는 사람 본인의 공적자료(정부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료)를 기반으로 분석하여 '나에게 필요한 복지 혜택'을 적극적으로 찾아준다고 하네요.

 

 

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 어떻게 알 수 있나요? 

 

구글, 네이버, 다음 등의 검색 포털에서 복지로를 검색, 복지 서비스 - 맞춤형급여안내(복지멤버십)을 확인하거나 링크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이미지 터치 시 맞춤형급여안내(복지멤버십)서비스 신청 페이지로 이동)

 

대표적인 지원 내용 아동/보육, 생활지원, 교육비 지원, 의료비 지원, 임신/출산, 감면서비스 외에도 약 80여 건의 복지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.

 

휴대폰 간편 인증만으로도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을 찾아볼 수 있으니 혹시라도 놓치고 있는 혜택이 없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?